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위원장 봉필규)과 ㈜위치콕(대표 이강복) MOU 자영업자 단체,개인 위한 디지털 플랫폼 제공 순수자영업자 위한 앱 잠금화면 기능,스마트폰 이용 하루평균 90회 이상 잠금화면 해제 위치콕,내 주위 매장 소개하고 쿠폰 모아 잠금화면에 배달해주는 생활앱 안근학 기자 2022-03-20 16:18:23

경기도상인교육관에서 한국노총소속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위원장 봉필규)과 ㈜위치콕(대표 이강복) MOU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 2022.3.18.(금)일 경기도상인교육관에서 한국노총소속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위원장 봉필규)과 ㈜위치콕(대표 이강복) MOU 행사가 진행됐다.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은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의 근본 취지인 자영업자를 위한 복지와 소득증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있는 만큼 다양한 핵심 기능을 함께 개발한다.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이하 한자노)와 ㈜위치콕은 자영업자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위해 공들여온 순수자영업자를 위한 앱이다. 위치콕은 위치기반의 잠금화면 광고 미디어 솔루션으로 업종에 관련 없이 우리 주변 모든 분야의 자영업자의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자의 발걸음을 이끌어준다.


위치 기반 서비스란 무선 인터넷 사용자가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사용자나 사물의 위치를 취합하고 일관된 표현의 정보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말한다.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에 가입하는 단체나 개인 누구나 무료로 사용,  단체에 맞게 별도 제작 해줌


잠금화면 기능이란 모바일 기기 내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해제해야 하는 잠금 기능으로 잠금 상태에서도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국인의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하루 평균 4~5시간으로, 스마트폰 이용을 위해 하루평균 90회 이상 잠금화면을 해제하고 있다고 한다.


한자노(위원장 봉필규)는 자영업자를 위한 위치콕 앱을 모든 단체나 개인 누구나 노조 가입과 동시에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손쉽게 우리 점포를 등록하고 항목(메뉴)별 할인율을 설정하면 끝이다. 사용자는 지역 정보 알림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여 자연스럽게 50M~300M 점포 방문(점포 표준 오차율 1M이내) 우리 점포와 가까운 사용자의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노출된다. 바쁜 일상에 접근성이 쉬운 휴대폰 첫 화면에 띄우는 것이라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어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위치콕 이강복 대표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은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플랫폼이다. 위치기반의 자영업자 광고, 실시간 할인 쿠폰을 전달하는 잠금화면 쿠폰 시스템으로, 우리 동네 모든 업종의 쿠폰 발급, QR 스탬프쿠폰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우리 점포 홍보 및 네트워킹, 자영업자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 도소매 시장연결이 가능하다.


㈜위치콕(대표 이강복 ) 스마트폰 잠금화면 보유인증 현황


또한, LBS 정보를 기반으로 모바일 잠금화면 제휴 사용자에게 필요한 할인정보 제공하고, 700만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기관·지자체 지원사업, 창업 정보 등 유용한 정보제공, 도매와 소매시장을 연결하고 전통시장, 자영업자 간의 긴밀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업종 무관, 자영업자 누구나 쉽게 가입하고 간편하게 우리 점포 홍보가 가능하다.


위치콕은 내 주위의 모든 매장을 소개하고 쿠폰을 모아 잠금화면에 배달해주는 생활 앱이다. 음식점은 물론 옷가게, 세탁소, 철물점 등 생활 밀접 분야의 사장님이 직접 올리는 실시간 할인정보, 배달 앱, 온라인쇼핑몰이 어려운 상인분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종 단체에서 보내는 수많은 문자 보내기가 모두 무료이며, 만보기 기능은 걸을 때마다 선물 포인트를 주고, 어느 곳에 가든지 주변 상가를 검색해 주고, 전통시장은 물론 자영업자 매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디지털 플랫폼은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가입과 동시에 단체 및 개인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 기사제보codaok@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