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시지회(위원장 임인성) 개소식 성황리 개최 용인시 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공동연대 창립식과 함께 국성빌딩 4층에서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시 지회(위원장 임인성) 회원 권익위해 힘쓸터 용인시민지역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연식)균형 발전위해 노력 안근학 기자 2022-04-10 19:30:23

한국노총 전국사회연대소속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시지회 개소식, 용인시 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공동연대 창립식과 함께 열려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 한국노총 전국사회연대소속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시 지회  사무실 개소식이 용인시 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공동연대 창립식과 함께 4월 9일 오후 3시 처인구 포곡읍 국성빌딩 4층에서 내,외빈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참여한 시민단체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특례시지회(위원장 임인성), 용인시민지역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연식), 전국소상공인네트워크협동조합(이사장 문석수), 광주-용인 교통시민연대(공동대표 박대근, 임인성)로 구성됐다.


김재윤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와 시민단체 대표의 인사말, 백군기 용인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특례시 임인성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노동자는 감소하고 소규모 자영업자는 증가하는 현실에 한국의 자영업자는 노동계에서 보호 받지 못하고 소외되어 있습니다.


헌법 제33조 제1항의 근로자는 근로조건의 향상을 위한 단결권,단체교섭권,단체행동권을 가진다고 명시하고 있는바 한국자영업노동조합 회원의 권익을 위한 노동3권 보장을 위하여 용인특례시지회는 투쟁의 선두에서서 쟁취해 나가겠습니다.


단결의 자유에관한 국제노동기구(ILO) 제87호, 제98호 협약에 의하면 임금노동자 뿐만 아니라 자영업도 포함된다고 하였습니다.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용인특례시 임인성 지회장 인사말


학계에서는 자영업자 보다는“자영노동자”또는“자영근로자”란 용어가 더 적절하다는 연구 논문이 발표 되었으며 박재성 박사는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에서 자영업자 기준을 새롭게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또 다른 연구 논문까지 발표 하였습니다.


노동 조건 및 처우 환경을 개선하고 자영업자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향상과  자영업 및 소상공인의 권익을 위한 법안제정 촉구에 앞장서겠습니다. 용인특례시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웃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용인시민지역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 김연식 위원장은 “찬란한 비상의 중심도시 용인특례시에도 봄이 찾아왔다”면서 “용인시의 품격있는 발전과 도농 복합도시의 진정한 균형 발전을 이루고자 시민단체들이 모여 공동연대 창립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영화 '뷰티플 라이'의 명대사처럼 멀리 가기 위해 뜻을 같이하는 분들과 함께 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자리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용인시장 예비후보들에게 용인시의 발전이 용인시민의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소상공인네트워크 협동조합 문석수 이사장은 “공동연합단체 차원에서 좋은 먹거리 사업 창출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많은 기대와 성원을 바란다. 단체와 용인시를 위해 봉사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봉필규 위원장, 전국민주시민단체연합 준비위원장 / 평택시민지역경제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 이종호 위원장, 백군기 용인시장, 광주-용인교통시민연대 박대근 공동대표, 용인시학원연합회 이경호 회장의 축사와 인사말이 이어졌다.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 기사제보 codaok@naver.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