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공주대 SW미래채움 충남남부센터, 부여 이색찻집 다녀오다! 채슬기 기자 2022-11-08 15:51:55

공주대학교 SW미래채움 충남남부센터(센터장 생명과학과 김송자 교수)는 지난 10월 28일(금) 부여에서 진행된 일일찻집(고고 한마음 축제)에 참여했다.

부여교육지원청과 부여학부모회협의회에서 주최⸱주관 하는 일일찻집(고고 한마음 축제)은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는 행사장에 방문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블록셀로 레트로게임 캐릭터만들기’, ‘3D펜으로 상상이룸’ 부스를 운영하였다. 블록셀은 보드에 블록을 조합하여 캐릭터, 배경 등을 만들 수 있는 교구이다. 이날 블록셀로 레트로 게임 캐릭터를 만들기, 태블릿PC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레이아웃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3D펜은 3D프린터의 원리를 적용한 펜 모양의 기기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당일에도 3D펜 부스에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3D펜을 활용한 백제 문화제, 전통문양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행사장에는 부여 홍산초등학교, 홍산중학교, 부여학부모미래교육활동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였다. 이외에도 전통문화와 연계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편,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는 충청남도 남부 지역의 시 3곳(공주, 논산, 계룡)과 군 3곳(부여, 금산, 청양)의 6개 지역에서 활동하며 충남 내 읍⸱면, 도서벽지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남부SW미래채움센터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SW교육과 SW캠프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지리적⸱경제적 격차에 구애받지 않고 SW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양질의 SW교육 접근성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남부SW미래채움 ‘3D펜으로 상상이룸’ 부스 운영 활동사진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