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루바인(True Vine) 3d 프린팅 창조캠퍼스 서울, (주)로킷헬스케어 간 학생교육 및 연구개발협력 체결
  • 오치훈 편집국장
  • 등록 2021-02-25 16:34:26

기사수정
  • 사람과뉴스와 (주)로킷헬스케어 간 미래교육, 미래일자리 창출 및 공동연구개발협력 체결

로킷헬스케어 구용남 사장(좌)과 트루바인 박용우 대표 협약식 체결 기념사진

[사람과뉴스 = 오치훈 기자] 트루바인(True Vine) 3d 프린팅 창조캠퍼스 서울(공동대표 박용우 / 이하 트루바인)과 (주)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25일 로킷헬스케어 본사 회의실에서 3D 프린팅을 이용한 연구분야 및 AI기반 4D 프린팅과 관련된 대학교 학과신설 공동운영을 위해 상호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트루바인 박용우 대표, 이동언 자문, 로킷헬스케어의 구용남 사장, 김동준 부장, 이지해 매니저가 참석했다.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트루바인은 메이커스페이스, 스마트시티, 산학협력 신설과 컨설팅, 스마트 팜, 제조사 제품유통, 생태계 디자인 전문, 융합교육시스템 설계 디자인, 마을미디어교육 등 특별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술 융합 및 생태계 구축을 포함한 미래교육, 미래산업, 미래 일자리창출을 향한 공동의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는 혁신적인 4D 바이오 프린팅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둔 한국의 생명 공학 회사로 ‘노화는 질병’이라는 기본 신념을 통해 맞춤형 장기재생 플랫폼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당뇨발 재생기술, 장기재생플랫폼과 바이오 안티에이징 첨단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올해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트루바인 박용우 대표는 지금까지 교육분야에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어 왔고, 한경대학교와 (주)로킷과 같이 산학협력 기반 하에 글로벌 교육 플랫폼 구축을 제안했다.

 로킷헬스케어가 지난 2017년 동남보건대학교와 같이 ‘보건3D프린팅융합과’를 신설한 것과 같이 로킷의 연구장비와 바이오 4D 바이오 프린팅 기술 및 교육 프로그램들을 융합하게 된다면 우수한 바이오 인재들이 많이 양성될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와 아울러 사람과뉴스와 (주)로킷헬스케어 간 홍보광고, 마켓팅, 미래교육, 미래일자리 창출 및 공동연구개발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체결을 같이했다.

트루바인과 로킷헬스케어 업무협약식 체결 현장

오치훈 기자 = metainzi@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