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기성우 겸 시인 김영민 오디오북 산업혁명을 일으킬 성우들의 어벤져스 모아 출동한다
  • 안근학 기자
  • 등록 2019-06-20 17:30:52
  • 수정 2019-06-20 19:05:51

기사수정
  • 7월 2일 신논현 레스토랑 태인 양고기에서 창립식 겸 만찬 행사개최

KBS 18기 김영민 성우 겸 시인 (주) 오디오북스위즈 대표이사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 KBS 18기 김영민 성우 겸 시인 본명은 김제용. 성우가 되기 전에는 연극배우와 방송작가로 활동했다. 

SBS TV가요 20을 비롯해 각 방송사 예능, 교양, 뉴스 같은 여러 프로그램 내레이션을 많이 맡았다. 외화에서는 미키 루크와 웨슬리 스나이프스 마틴로렌스등의 전담 목소리와 더불어 수많은 외화와 만화 시리즈, 라디오 드라마에서 주 조연으로 활동하며 특히 각 방송사 쇼 예능 원조 성우로 보이스 MC와 관찰 프로그램 내레이션을 최초로 시작해 성우들의 예능 프로그램 진출의 문을 연 장본인이다. 부드러순 저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고 박정희 대통령 전문 성우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다운타운가 DJ 출신으로 탤런트 안문숙과 함께 서울교통방송 "4시를 잡아라"를 함께 진행하기도 했으며 ETN "김영민의 라디오스타" DJ로 매일 두 시간을 진행하기도 했고 성우로 KBS 입사 전 MBC TV 예능 영11 구성작가였던 특이 경력도 있다. 글쓰기를 좋아해 가수 방미 (바람새)를 비롯한 다수의 대중가요 작사와 2011년에는 KBS 라디오 연기대상 2014년 대한민국 문화·연예 대상 성우 대상 2018년 3월 15일 한국문화예술협회 성우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의 대표적 스타 성우 중 한 명이다.

시집과함께 배한성, 강희선, 서혜정, 본인,정미숙, 이선, 전승화가 녹음한 CD  또한, 2013년 10월 월간 창조문예를 통해 등단한 시인으로 등단과 동시에 출판된 시집(사랑배달 왔습니다)이 있다. 시집 책 소개 시 중 12개를 선배인 배한성, 강희선, 서혜정 그리고, 본인, 후배인 정미숙, 이선, 전승화가 녹음한 CD가 수록되어 있다. 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귀가 호강하고 시 내용도 매우 좋아 반응도 좋다.

(주) 오디오북스위즈(대표이사 성우 김영민) 는 유강진 배한성 박일 김기현 홍승옥 송도영 김도현 이정구 김환진 강희선 정미숙 강수진 최덕희 문선희 이선 남도형을 비롯한 이름만 들어도 기라성같은 유아부터 노인층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최고의 인기 성우와 배우 안정훈 등 50명이 출자해 방송 최일선 각 분야에서 역시 최고로 인정받는 전문가들인 연출, 작가, 음악, 효과, 기술 스텝들이 국내 최초로 힘을 합쳐 이들이기에 이들만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미디어 영상물은 물론 귀로 읽고 가슴으로 듣는 책, 오디오북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법인회사를 설립했다.

(주)오디오북스위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우리 국어를 더욱 아름답게 읽고 표현하여 세계 문화 한류에도 앞장서겠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하여 주시기를 고개 숙여 부탁드린다며 창립식을 알렸다.

(주)오디오북스위즈 출자 주주 성우들과 배우 등 50명과 임직원 전원은 오는 7월 2일(화요일) 오후 4시 신논현에 있는 레스토랑 태인 양고기에서 창립식 겸 만찬 행사를 개최한다. 

codaok@naver.com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