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두리쪽갈비협동조합 (이사장 김순태)대한민국 고객 만족 브랜드 대상수상
  • 안근학 기자
  • 등록 2020-07-17 04:10:33

기사수정

쪽갈비 업계 최초 우수프랜차이즈로 2020.7.16일  대한민국 고객 만족 브랜드 대상 수상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곽두리쪽갈비협동조합 (이사장 김순태)대한민국 최초 프랜차이즈와 협동조합이 상생하여 협동조합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망하지 않는 쪽갈비 업계 최초 우수프랜차이즈로 2020.7.16일  대한민국 고객 만족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수상 소감을 묻자, 김순태 이사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경영 혁신과 고객 만족을 위해 조합원과 직원분들이 다 함께 노력해 주신 덕분으로, 초심으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라고 말했다.


협동조합이란 미국의 버거킹, 던킨도너츠 협동조합의 경영방식을 벤치마킹하여 본사와 가맹점 모두 수직관계가 아닌 수평 관계를 유지하며 매년 매출 상승으로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쪽갈비는 뼈만 있고 양이 적어 먹을게 없다는 부정적 인식을 깨기 위해 그간 양질의 쪽 갈비만을 고집하면서 많은 시행착오와 연구개발로 두툼한 갈빗살과 살아있는 육즙 등 최상의 품질의 갈비만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개발한 특수분말염지를 밑간으로 뒷골목 선술집 분위기에서 온 가족과 직장회식, 연인들끼리 즐겨찾는 당당한 가족외식 공간으로의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최초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으로 수평적이고 투명한 경영, 갑질없는 프랜차이즈 경영 성과로, 4년 연속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중소벤처기업부), 프랜차이즈 2등급 4년 연속 선정 모범 소상공인 표창, 지자체장 표창 수상, 국세청 성실납세자 선정 등등...


특히 코로나 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각 가맹점 포함 25% 이상 상승과 배달 매출은 500% 상승하고 있어, 업종전환자와 신규창업자는 최소(3-4천만 원 이내)의 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


 ㈜곽두리쪽갈비협동조합 김순태 이사장은, 메뉴로는 쪽 갈비 단일제품으로 소금구이 맛, 매운맛, 비베큐맛, 치즈맛, 숯불바비큐 등의 주메뉴와 김치손수제비, 폭탄 계란찜, 추억의 도시락 등의 사이드메뉴로 당일 제품은 당일 소진이 되기 때문에 재고 부담이 전혀 없는 가성비 높은 아이템으로, 다양한 메뉴 개발이 쉬운 장점이 있어 빠른 시일 내에 ‘국민 메뉴 쪽갈비’의 이름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안근학 기자codaok@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