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K 그룹, ‘GK 돔 하우스’로 미래 주거문화를 선두하는데 앞장서
  • 박용우 미래교육국장
  • 등록 2020-09-11 12:18:13

기사수정

GK그룹의 'GK 돔하우스' 전경

[사람과뉴스 = 박용우 기자] 집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해 창의적으로 내.외부를 디자인한 주택이 유행하고 있다. GK그룹(회장 박찬보)만의 기술을 자랑하는 'GK 돔 하우스'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설계할 수 있어 아파트와 평범한 주택에 지친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돔 하우스는 친환경 전원주택으로 활용성이 높게 설계된 신개념 공간으로, 안정적인 돔 구조로 개발된 휴식 공간 및 대안주택 개념의 하우스다. 방음과 방수, 방습은 물론 단열효과도 볼 수 있으며 냉,난방 효율을 최대한 증대시켜 높은 단열효과와 강풍에 강한 구조이면서도 기둥과 보가 없는 심플한 이중성형 구조와 고밀도폴리에틸렌(HDPE)으로 개발되어 지진이나 충격에도 강하게 버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프레임이 없는 구조물이기에 가볍고, 간편한 조립과 해체는 물론, 음이온 원적외선 방출로 머리를 맑게 하고 마음까지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GK 그룹 이미지 제공

 돔 하우스에서 거주했던 경험자는 예전에 술 마시고 다음날이면 머리도 아프고, 몸도 안좋았는데, 돔 하우스에 살다보니 머리도 상쾌하고, 기운도 넘친다, 돔 하우스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의 영향인 것 같다고 전했다.

 박찬보 회장은 자연과 환경, 행복한 웰빙 생활의 공간을 제공하고 무엇보다 친환경적인 집을 지어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정진해오며 친환경 자재인 내 외장형 몰탈을 소재로 우리 인간이 가장 휴식하기 좋고 실용성 있는 돔 하우스로 지었다고 한다. 

 돔 하우스는 이미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반주택에서부터 팬션 등 건축되고 있으며, 돔사우나, 찜질방 등 건강 레저문화 공간과 유치원, 마을회관, 노인휴게실 등 지역 문화공간으로도 활용된다고 말했다. 또한 소규모 박물관, 전시실, 대중연회장, 보건소, 이동식 행정봉사기관으로 사용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박회장은 '돔 하우스'는 가장 아름답고 든든하게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건강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고객을 위한 웰빙 생활의 솔루션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박용우 기자 = thetruevinepyw@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