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이수진 소장) 공주대학교 팹랩실에서 충남친환경청년농부법인(최동혁 대표)과 협약식 진행
사람과뉴스=충남=안근학 기자=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이수진 소장)은 2월 24일 공주대학교 팹랩실(구체육관)에서 충남친환경청년농부법인(최동혁 대표)과 미래교육과 지역사회에 기여를 목적으로 상호협력을 약속하고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충남친환경청년농부는 충남도가 친환경 농업의 미래를 고려해 친환경 농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농사기술과 농업일터, 추후 창업농까지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매년 약50여명을 선발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운영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협력 ▲프로그램 강화를 위한 마을교사 교육지원 ▲상호기관 홍보 및 마케팅 협조 등이다.
협약식을 진행한 후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가 마련한 SW·AI체험부스에서 농업 혁신성장을 위한 ‘스마트 농업’에 관한 이해를 돕고 직접 코딩해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다빈치창의융합연구소 이수진 소장은 협약소감을 묻는 인터뷰에서 “저희가 가진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민들이 친환경농업 및 스마트팜에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캠프지원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람과뉴스=안근학 기자 기사제보 pnn71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