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뉴스 = 편집국]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플랫폼 공유 미디어 사람과뉴스(PNN)는 창간 2주년을 맞아 사회적 공헌 활동으로 IT융합인재양성 몽골 후레대학교(총장 정승훈) 의공학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학과(학과장 홍연화)에 바이오메디컬 3d프린팅융합과 개설에 지원하기로 했다.
후레대학교는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에 위치한 4년제 정식인가 고등교육기관이다. 현재 약 800여명의 현지 학생이 재학 중이다. 후레대학교는 100% 한국 자본으로 설립된 학교이다.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창조적인 전문가 양성을 건학이념으로 한 대학교로 몽골 내에서 높은 평판을 받고 있다.
하지만 몽골 후레대학교의 교육기반시설이 취약해서 4차 산업혁명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 학부생들 교육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미래교육 미래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사람과뉴스(PNN) 주관으로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 학부생들에게 3d 모델링교육에 필요한 노트북을 후원하기로 했다.
대한민국과 몽골의 미래I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하여 뜻이 있는 후원인과 함께 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이다.
[후원기관] : 트루바인(True Vine) 선교회/4차 산업혁명 공공노총 글로벌스마트미디어노동조합/4차 산업혁명 신사유람단(新思遊覽團)/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미디어메이커스협동조합
사람과뉴스 = pnn85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