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가족사랑효 사진그림글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 마쳐
  • 오치훈 편집국장
  • 등록 2021-05-21 07:23:06

기사수정

[사람과뉴스=서울=오치훈 기자]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회장 박명환)은 5월14일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가족사랑효 사진그림글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끝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두 번째를 맞이하였으며 강남구 내 어르신과 그 가족, 이웃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는 가족사랑과 효(孝)를 주제로 사진, 그림, 글(시, 수필) 작품을 공모하였다.

 공모기간은 4월 14일부터 30일까지 총 16일간 사진, 그림, 글(시, 수필) 3개 부분으로 진행되었다. 가족 사랑과 효의 의미를 담은 공모작이 총 241건(사진 83건, 그림 42건, 글 116건) 접수되었다. 

 사진 그림 글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 6명이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대면/비대면 심사를 진행하여 분야별 10명, 총 30명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총 630만원의 상품과 상장을 수여했다. 

 사진분야 대상 박한아름 수상자는 “4대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사진을 제출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 기쁘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 사랑의 의미를 다시 떠올려 볼 수 있어 행복했다.”고 전했다.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가 개최하는 가족사랑효 공모전의 결과는 강남구시니어플라자 홈페이지(https://www.gangnam.g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강남시니어플라자 박명환 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곁에 있어 그 소중함을 잊고 지내는 가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어버이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강남구노인복지기관협의회는 강남시니어플라자,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강남시니어클럽, 강남70플러스가운지, 논현노인종합복지관, 대치노인복지센터, 압구정노인복지센터, 역삼노인복지센터가 함께하고 있다.

사람과뉴스=오치훈 기자=metainzi@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