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뉴스=MBEA 기자] 초등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대상으로 2박3일간 진행한 메타버스&게더타운 부산캠프 2기를 잘 마쳤다. 학생들도 부모들도 기대 이상의 결과라 만족하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2기캠프의 효과를 확인한 학부모들은 4월부터 3개월간 진행할 '메타버스와 미래역량 융합인재 육성 과정'에 참가 희망을 보이기도 했다. 대한민국 공교육 혁신과 메타버스가 부산에서부터 돌풍을 일으킬 기세다.
- [게더타운 공간에 입장하여 자신의 아바타와 함께 공간을 탐험하고 있다.]
[팀으로 구성되어 팀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게더타운 맵메이커 가능의 핵심들을 요약하고 정리했다.]
팀별 맵 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학생들 개인이 만든 맵
"메타버스 & 게더타운 부산 캠프 2기" 3일차 마지막 날에는 2일간 열심히 배우고 익힌 것을 바탕으로 개인별, 팀별 공간 개발 프로젝트에 몰입했다. 초등4학년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도 기대 이상이다. 아침부터 밤까지 진행되는 강행군을 웃으면서 재갈거리며 잘 참여했다. 학교 공부에 지친 아이들이 메타버스 세상을 만나서 새로운 세계와 가능성을 체험하고 익히는 귀한 시간이었고, 공교육 혁신의 새로운 돌파구를 이런 교육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MBEA 소개] 전국의 초중고대 학생과 교사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와 게더타운을 진로, 진학, 취업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 과정, 실습 프로그램, 캠프 등을 개발하여 전파하고 전문강사도 양성 중인 MBEA(회장 심재우, 010-2397-5734)가 운영하는 카페(https://cafe.naver.com/mbea)에 모든 활동 정보와 자료들을 공개하고 있다. 교육, 실습, 맵개발, 캠프 관련 문의는 구글설문지 https://bit.ly/3nE0DAX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