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뉴스=전재은= 지난 1월 16일, 공주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 ㈜에듀밋(대표이사 이수진)과 공주대학교 자원과학연구소(소장 김학연), ㈜동양테크원(대표이사 서미라, 김지평), 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 금산군친환경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황선민), 논산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김태동), 충남청년농부 영농조합법인(대표 김경태), 충남친환경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 보령유기농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대표이사 박병호)는 ㈜에듀밋 부여지사에서 농축산 가공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농축산물 가공·유통산업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높은 성장 가능성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임을 인식하고, 이와 관련된 현장실습 및 다양한 학문적 정보 교류 ▲농축산물 가공·유통산업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필요한 정보 및 전문인력을 상호지원하고 적용가능한 법령과 합의한 범위 내에서 상호간의 협력관계 및 교류 증진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서명했다.
협약에 앞서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학장 이영진 교수는(산림자원학과) 인사말에서 “지역과 연계 협력하여 큰 서막을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연계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여 올 한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소망한다.” 라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자원과학연구소 소장 김학연 교수(동물자원학과)는 동물자원학과에 대한 소개 및 이번 협약의 취지와 목적을 밝히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연이 함께 협력하여 구현할 수 있는 시너지가 충남지역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믿는다. 주기적인 소통과 만남을 가졌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에듀밋 이수진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다양한 시너지가 모이면 농축산 분야의 좋은 효과를 기대하며, 나아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논산청년농부영농조합법인 김태동 대표는 인사말에서 “충남 각 지역의 청년대표들이 모여 만든 영농조합이 함께한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에서 바라는 쪽의 농업과 지속하는 관심을 바탕으로 좋은 협업관계를 만들어주었음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3년 농축산 분야의 상호지원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사람과뉴스=전재은기자=pnn71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