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뉴스 안근학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지원하고 이원컴퍼니가 주관하는 ‘경기공유학교-함께 만드는 수출 플랫폼, 우리의 스토리’ 프로그램이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5년 3월 28일(금) 오전 9시부터 4월 2일(수)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미래 산업을 대비한 창의·융합 교육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글로벌 수출 역량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딩, 스마트팜, AI 활용, 웹사이트 제작 등 실제 산업에서 활용되는 실전형 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중국 학생들과 협업하여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하고, 직접 상품 기획과 수출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창업 및 수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중학생,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으로 정원은 20명이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특별한 혜택과 미래 진로 연계
경기도교육청 공식 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부 생기부 기재 가능해 많은 학부모와 학생 들에게 기대가 클것으로 예상된다. 또한,실제 글로벌 수출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창업 및 비즈니스 감각을 습득하고, 스마트팜 Lab 4.0 실습을 통해 AI·IoT 기반 첨단 기술 체험하며 완성된 웹사이트와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진로·진학 경쟁력을 강화 할수있는 기회 이기도 하다.
학부모들의 기대감 상승
이번 프로그램에 자녀를 신청한 한 학부모는 "아이에게 이렇게 실질적인 창업 및 글로벌 수출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무척 기대된다"라며, "학교 수업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실제 비즈니스 경험을 할 수 있어, 미래 진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기흥에 산다는 또 다른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이런 교육이 점점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라며,창업, 수출, 디지털 기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나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 대학 진학 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학생들, 국제 교류 및 글로벌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 라며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러한 기회를 알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진로·진학 전문가의 조언
진로진학 전문가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단순한 스펙이 아니라, 실질적인 프로젝트 경험과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한 평가 요소가 된다" 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을 이해하고 직접 수출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지금이 적기!
이원컴퍼니 관계자는 "참가 학생들이 단순한 수업이 아닌, 실제 창업과 수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라며,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미리 익히고 싶은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모집 기간이 짧고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네이버에서 "경기공유학교" 검색 '용인' 클릭 ‘함께 만드는 수출 플랫폼, 우리의 스토리’ 신청하면 참가 접수 또는 아래 링크 주소에서 접수 하면 된다.
문의는 이원컴퍼니 공식 이메일(e-one_company@naver.com) 을 통해 가능하다.
사람과뉴스 안근학 기자 기사제보 coda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