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아이온핀테크, ‘OneButton’ 인공지능 핀테크 프로그램 (A.I. 주식 트레이더) 출시
  • 오치훈 국장
  • 등록 2019-11-07 23:19:23
  • 수정 2019-11-08 08:25:47

기사수정
  • 이세돌을 이긴 알파고, 인공지능이 주식에도 적용될까?
  • 안정된 연수익률 12%, 24% 달성으로 은퇴후 창업자들에게 각광

인공지능 주식 트레이더 OneButton 사진제공 : ()아이온핀테크

[사람과뉴스 = 오치훈기자] 생명과학 기술의 발달로 100세 시대를 맞은 현재, 5, 60대의 은퇴는 남은 긴 여생의 경제적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특히, 공무원, 교사, 교수, 기업의 일반 행정직 종사자 등 화이트 컬러 직종에 종사했던 은퇴자들은 기술이 없기 때문에, 은퇴 후 재취업을 한다는 것은 그 또한 어렵다는 것이 현 실정이다.

 은퇴 후 가장 쉽게 창업할 수 있는 것이 커피숍 경영이라 경험없이 창업을 해보지만, KB 금융이 6일 내놓은 ‘커피전문점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의 커피숍들이 각종 비용을 제외하고 버는 돈은 연평균 1050만원(2017년 기준) 정도라고 한다.

 연구소가 통계청 서비스업조사 자료 등을 분석해보니, 2017년 기준 업체당 평균 매출액은 1억3790만원이었지만 영업이익은 평균 1050만원에 불과했으며, 이는 직장인 평균 연봉(2018년 기준 3634만원)에 한참 못 미친다는 결과를 말하고 있다. 

 은퇴 후 연금 수혜자들이 자신들의 지적인 경험을 토대로 적은 시간을 일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내면서, 노후에 그간의 고생한 쉼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창업은 없을까? 

 인공지능 핀테크 기술을 통한 스마트 1인 창업이 그 해답이다.

 핀테크(FinTech)는 Finance(금융)와 Technology(기술)의 합성어로, 금융과 IT의 융합을 통한 금융 서비스 및 산업의 변화를 통칭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으로 ㈜아이온핀테크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가 늘고 있는 현재, 이 금융 IT 기술에 인공지능의 핵심 기술을 접목한 인공지능 주식 트레이더 ‘OneButton’ 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미 원버튼 베타버전은 국내 주식시장에 1년여 실전 테스트 해본 결과, 인공지능 매수봇에 따라 연 12%, 연 24% 이상의 실전 수익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반인도 원버튼을 통해 인공지능의 가이드에 따라 쉽게 인공지능이 추천한 종목을 사고, 팔게 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술기반의 자산 성장을 누군가에게 맡기지 않고도 스스로 본인이 직접 이룩할 수 있게 된 것이 주목할 만하다.

 주식 투자 실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투자자의 심리에 따라, 주위에서 들려오는 얘기만 듣고 따라 갔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원버튼은 감정이 없는 인공지능 로보 어드바이저가 국내에 상장된 약 2,200여개 종목을 대상으로 수만 가지의 데이터를 끊임없이 수집하여 철저한 주식 챠트의 기술적 분석에 의해 종목을 추천한다.

 또한,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들도 기본적인 설정이 돼있는 상태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큰 Volume(규모), 빠른 Velocity(생성 속도) 형식의 매일 같이 나오는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여 운영되는 인공지능 스마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OneButton’ 은 원어가 주는 의미처럼 한번 버튼으로 경제의 자유를 누리자는 의미로 특히, 교사, 은행원, 공무원, 교수, 기업 등의 은퇴자 및 은퇴를 앞두고 있는 이들이나, 주부 등 비교적 시간이 자유로운 사람들에게 스마트한 1인 창업을 가능하게 하고 있어 국내 증시가 열리는 주5일, 월 20일동안 Daily(매일) 연금을 주는 1인 스마트 창업 도구로 국내 확산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23일 ㈜아이온핀테크는 4차 산업혁명의 교육기관인 ㈜더트루바인(대표 : 박용우)과 공동 주최로 “A.I. 핀테크 실무 전문가 1개월 창업교육”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중 ‘원버튼’ 프로그램 실전을 통해 국내 증시가 열리는 실시간 실전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교육 후에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아이온핀테크 공정미 대표는 이미 2014년,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기반으로 국내 최초 델타봇 ‘카이로스’ 3D프린터와 산업통상자원부 3D프린터 민간 자격과정을 국내 시장에 제품과 교육으로 첫 깃발을 꽂았던 과거의 경험을 바탕 삼아 앞으로 국내 주식 시장은 물론 현재 개발되고 있는 인공지능 암호화 화폐 자동 매매 시스템 “One-Q’ 를 통해서 글로벌 해외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A.I. 핀테크 실무 전문가 1개월 창업교육”에 대한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신청은 www.aionfintech.com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문의 : 02-558-2466 ,㈜아이온핀테크 | 부설 : A.I. 핀테크 연구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