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군사관학교 졸업/임관생도 대상, 창의적 융복합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오치훈 국장
  • 등록 2020-02-21 22:20:06

기사수정
  •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주관, ‘디지로그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4시간 교육진행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특강 현장[사람과뉴스 = 오치훈 기자] 02.21.금요일.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강당에서 제76기 졸업/임관생도를 대상으로 “우리 군을 이끌어 갈, ‘디지로그 리더십’(Digilog Leadership)의 선도자가 되라!‘는 타이틀 아래 창의적 융복합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육군사관학교(이하“육사”)가 주최하고, (재)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이하“GSCC”)가 주관하여 소대장이 되는 용사들을 위해 ‘국방개혁2.0’ 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스마트 리더는 어떤 리더십의 역량을 갖추어야 되는지에 대해 특강이 진행됐다.

 첫 강의를 진행한 GSCC 윤원식 센터장은 86년도 육사를 졸업한 선배로서 본인이 겪었던 소대장으로서의 경험과 리더십에 관하여 강의했다. 36년 군생활에 승부수를 던졌던 윤원식 센터장의 살아있는 경험담은 강의를 듣던 용사들에게 큰 공감을 자아냈다.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윤원식 센터장

 윤 센터장은 ‘디지로그 리더십’(디지털 리더십과 아날로그 리더십이 합성된 단어), 즉 하드스킬(스마트 기술력)과 소프트스킬(창의적 사고력, 협업 등)을 지닌 융복합형 인재와 감성적 소통, 공감능력을 기본적으로 지닌 아날로그형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두 번째 강의를 맡은 심재우 CCO(Chief of Creativity Officer)는 ‘2016 Marquis Who’s Who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됐고, 4차 산업혁명 기업 강의에 대표주자이며 SB컨설팅 대표이기도 하다.

글로벌스마트융합센터 심재우 CCO

 이번 강의에서는 미래시대의 스마트리더에게 필요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융복합 사고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관점의 해결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질문을 활용하여 열린 토론을 통해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역량 방법을 피력했다. 

 교육에 참여한 졸업생들은 앞으로 소대장으로써 부하대원들을 이끌어 가는데 실질적인 리더십 교육이 되었다며 큰 호응을 보여줬다.

 이후 GSCC는 현재 육군 72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년 제대군인 기능인력 양성 훈련’에 이어 육사에서도 지원 장병들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양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로그 리더십 교육을 마치고 단체기념사진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